복지정보 한소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
모두가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을 위해
언제나 노력하겠습니다

복지정보
복지정보) 발달장애인 부모 위한 ‘우리 아이 취업준비’ 영상 제작 - 출처: 에이블뉴스
작성자유경수 작성일20-10-05 13:33 조회수417

발달장애인 부모 위한 ‘우리 아이 취업준비’ 영상 제작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9-29 14:05:50

발달장애인 부모 위한‘우리 아이 취업준비’ 영상 썸네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이블포토로 보기 발달장애인 부모 위한‘우리 아이 취업준비’ 영상 썸네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이 29일 발달장애인 부모가 자녀의 졸업 전 취업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준비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우리 아이 취업준비' 교육 영상을 온라인에 게시했다.

공단은 매년 시도교육청 등과 연계해 전국의 장애학생 부모에게 자녀의 진로와 취업에 관한 상담과 교육을 진행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교육서비스로 인한 제한점이 있었다.

이에 공단은 장애학생 부모가 언제 어디서든 자녀의 취업을 함께 고민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기존 부모교육 내용을 영상으로 전환해 ‘우리아이’ 시리즈를 제작했다.

교육 영상은 기존의 부모교육과정인 ▲직업탐색 ▲직업정보 ▲취업역량강화 ▲이력서 작성 ▲면접 준비 ▲직장적응 등 총 6개의 주제를 담을 예정이다.

게시된 ‘이력서 작성편’과 ‘면접준비편’은 취업에 있어 가장 최우선 과제이며 필수적인 단계라 먼저 제작했고, 직업탐색과 직장적응 등 나머지 주제에 대해서는 추후 제작해 게시할 계획이다.

또한 각 게시물의 마지막에는 자녀의 취업을 위해 부모가 갖추어야 하는 마음가짐과 진로, 취업 동향에 관한 최신의 정보를 넣어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우리 아이 취업준비' 교육 영상은 공단 유튜브 (www.Youtube.com/user/hahaKEA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메인로고
경기도 광주시 포돌이로 63 한울빌딩 1층 │ 전화 : 031-762-4583 │ 팩스 : 031-762-4585 │ 이메일 : hansoulil@hansoulil.org
Copyright(c) 한소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 All Rights Reserved.
Familysite